본문 바로가기

Book

한국교회가잘못알고있는101가지성경이야기

한국교회가잘못알고있는101가지성경이야기.1
카테고리 종교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일반 > 기독교일반
지은이 윤석준 (부흥과개혁사, 2010년)
상세보기


몇달전에 친구와 같이 서점에 갔다가 눈에 들어온 책이다.
친구를 교회에 같이 가자고 꼬시긴 했지만, 그동안 교회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던 친구에게 내가 올바르게 항변도, 대답도 해 주지 못하고 있던 터라 (성경공부를 평소에 잘 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구 덕분에 이제야 큐티를 하면서 성경을 조금씩 공부하고 있다.) 이 책을 덜컥 샀다.

초반에 흥미로운 이야기들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가 과연 기복적인 내용을 성경이 증명해 주는 것인가
 로 열심히 읽다가, 역시나 공부의 연장선적인 책이라 =_ = 1-2장 읽으면 (페이지가 아닌 소주제임.. ㅋㅋ) 꿈나라로 빠지기 일쑤라 몇달이나 걸려서 드디어 다 읽었다. 

그동안 내가 교회에 다니면서도 가졌던 불신들을 해소시켜 주는 책이어서 참 고마운 책이다. 읽고 난 뒤 내가 아는 성경은 바닷가 안에 모래 한주먹이라는 생각에 회개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물론 웹검색을 해보니, 이 책이 너무 성경 원리적으로 빠진다는 내용도 있고, 이 책 또한 저자의 해석이 들어갔을 수도 있어서 성경을 해석자의 경향에 치우치지 않으려 항상 경계하며 읽으려고 노력했다.

기억해 놓을건,
성경을 나의 해석(인본주의적 해석)으로 읽지 말자.

우선 요정도만 기억해 두고, 틈틈히 읽으며 반복(?) 학습(?) 을 할만한 책인것 같다.
책을 거의다 읽을 즈음에 2편을 사야겠단 마음으로 검색했는데 아직 2판은 출판이 되지 않은 것 같다.

이 책의 이름은 "한국 교회가 잘못 알고 있는 50가지 성경이야기" 로 바꿔야 할듯 ㅋㅋ

아무튼, 불신자와 교인 모두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과 5대제국  (0) 2011.09.06
오기사행복을찾아바르셀로나로떠나다  (0) 2011.06.26
관계디자인모바일UX인사이트  (0) 2011.06.22
헤드퍼스트 - 아이폰 개발  (0) 2011.06.22
이슬람 여성의 숨겨진 욕망  (0) 201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