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비전이 보인다

내 인생에 비전이 보인다 상세보기
양형주 지음 | 홍성사 펴냄
우리는 왜 비전에 열광하는가? 한국성서학연구소 연구원 양형주의 왜곡된 비전 공식 깨기, 『내 인생에 비전이 보인다』. 한국사회에 뿌리내린 비전에 대한 잘못된 통념을 날카롭게 집어내며, 성경에 바탕을 둔 참된 비전을 파헤치고 있다. '비전'이라는 단어는 크리스천 청년이라면 매일 듣는 말일 것이다. 그럼에도 '당신의 비전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는 답을 못하고 입을 굳게 다물어 버린다. 현실과는 떨어진 것, 없다
비전을 가져라.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었을 것이고, 자신의 비전에 대한 고민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과연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인가... "
현재의 나의 상황, 생각, 갈망들이 충돌하면서 혼란스러워 하는 청년? (_-전 소녀? ㅋㅋ) 들에게 나침반을 주고자 쓴 책 같지만 결론은 이렇습니다.

1. 읽고 난 후 더 혼란스러워 졌다.

책은 답을 제시해 주는 듯 하더니 결국 'n개의 가능성들이 있지 않겠냐... 그 중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걸 찾아보아라'라는 결론아닌 결론으로 끝을 맺습니다. 그래도 조건문들을 사용하여 비전의 형태를 자세히 제시하여 주었고, 하나님의 뜻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에 답이 없는 것이 어쩔 수 없는 결론이긴 하지만 결국  '그래서? '라는 질문과 함께 아직 의문은 풀리지 않은채로 남아있는 기분입니다.

2. 자기 계발서?

크리스천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하다가 중간에 자기 계발서로 빠지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흐름이 통일되지 않았다는 느낌과 시크릿 등과 같이 자기 계발서로 잠시 빠져들어;; 자신의 메인 분야를 잃은 느낌이랄까... 집중하기 힘들었다는 거....

3. 그럼... 좋은 문장은 흡수하고, 리팩토링을 하자.

중간중간 몇몇 문장을 평소에 기억해 두면 방향을 잃거나 방황?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으니, 한번 더 읽으며 부분 부분 캡쳐해야 겠다는 생각과 함께, 리팩토링을 통해 좀 더 하나님이 주신 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의 상황과 비교해 봐야 겠다는 욕구를 일으키게 해 주었던 책이었습니다.

정리는 잘 안되어 있고, 서투르다고 해야 할지 뻔한 비유도 있었지만
현재 자신의 상태와 목표, 열정을 다시한번 되새김질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비전에 목마른 크리스천이라면 초반부와 후반부를 중심으로 가볍게 읽어보면 괜찮을 것 같아요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식 e 와 W  (4) 2008.03.31
뉴욕의 프로그래머  (6) 2008.03.23
누워서 읽는 알고리즘  (7) 2008.03.09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2) 2008.03.05
책을 많이 읽자!  (6) 2008.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