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무서운 그림

무서운 그림 상세보기
나카노 교코 지음 | 세미콜론 펴냄
섬뜩하고 서늘한 명화의 매혹 속으로~ 무서운 그림을 통해 명화의 감동을 느낀다! 『무서운 그림 | 아름다운 명화의 섬뜩한 뒷이야기』. 흔히들 미술사적 의미나 미술 작품에 등장하는 소품의 의미 등 그림에...

표지만 봐도 무서울 것 같아서 호기심에 본 책입니다.

일본 사람이 지은 책이라서 일본의 미신을 믿는 문화차이를 조금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그리고 중요한 것. 의외로 -_ - 안무섭네요...

그림에 표현되는 그 시대의 사상, 현상, 역사가 우리 관점에서 보면 무서운 것 이지 않느냐? 라고 저자가 말하고 있는데... 전 읽으면서 '그렇게 무서운 것 같진 않은데요?' 라고 반문하면서 읽었답니다.

예를 들면, 표지에 나와 있는 그림은 카드 사기단을 그린 그림인데, 여자의 눈이 사람을 속이기 위해 눈알을 굴리는 것이 섬뜩하지 않느냐, 이런 주장들을 하죠 ㅎㅎ =_ =

참 무섭죠~잉~~ (=_ =개콘 패러디...인데 모르시면 패스 ㅋㅋ)

그래도 그림을 통해서 중세 시대라던가, 마리 앙투와네트의 일화 등 역사, 이야기의 한토막을 듣는 것과 같은 느낌이어서 재밌게 봤어요. 그림이나 역사에 조금 관심이 있는 분께는 추천하고 싶은 책이예요.

단, '무서운'에 초점을 두고 사면 안된다는 것은 말해두고 싶어요 ㅋㅋ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 고흐, 영혼의 편지  (0) 2009.02.01
지식 e season 3  (0) 2009.02.01
LOVE (사랑하는 영혼만이 행복하다)  (2) 2009.02.01
사랑 후에 오는 것들 - 男  (0) 2008.11.10
찰리 브라운  (4) 2008.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