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상세보기
이지성 지음 | 다산북스 펴냄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은 두려움을 강한 자신감으로 바꾸는 힐러리 스타일을 소개하며 대한민국 여성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도록 돕는다. 저자는 대학시절부터 소외 계층을 위해 일해온...
친구가 서점에서 잠깐 읽어봤는데 배울점이 많다며 추천해 준 책.
소극적이며 순응적이었던 힐러리가 독수리 같은 강한 여자가 된 과정이 설명되어 있다.

잠깐 정리좀 해 보자면,

0. 날지 못하는 도도새였던 힐러리
- 힐러리는 순했다.
- 힐러리에게는 적이 없었다.
- 힐러리는 학교와 집에 얽매여 있어 날지 못했다.

1. 힐러리를 독수리로 만든 14가지 성공스타일
- 내면의 초점을 밖으로 돌려라
- 최고와 어울려라
- 심리적 최면을 걸어라
 ' 나는 가장 일을 잘하는 사람이다'라는 생각으로 어려운 일일수록 일부러 시시하게 생각하라.
- 치열하게 공부하라
 매사에 집중해서 일하고 가장 열심히 일해라, 힘든일이 있을 때 더 열심히 일한다.
- 좋은 멘토를 구해라
 여자이며 멘티에게 자기 사상을 주입하는데는 관심이 없고 세상사는 지혜를 전달하는 데 관심있는 정신적으로 자유로우며, 자신의 삶으로 가르치는 멘토를 열렬히 원해서 구해라

2. 세상에서 가장 능력있는 사람을 만드는 3가지 원칙
- 삶에 대한 그정적인 두려움을 가져라
-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워라
- 일보다 가정을 중요시 하라.

3. 힐러리의 재테크 전략
- 직업을 가지고, 전문가가 되어라. 투자는 신중하게, 작은 이익을 소중하게 여겨라


책 중간 중간마다 '킹카 얻는 방법' 이라는 좀 특이한 주제도 있었다. 그동안 대통령의 아내로만 알고 있었던 힐러리가 유능한 변호사였고, 누구보다도 인권에 관심을 가졌고, 클린턴 보다 더 강렬히 대통령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자신의 계획을 척척 쌓아나갔다는 강한 여성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 이 책을 읽으며 얻은 가장 큰 수확이었다.

그리고, 저자는 결국 이러한 힐러리는 '고전 독서법'으로 뛰어난 여성이 되었다며 =_ = 나에게 독서가 최고라는 저자의 사상을 주입시키려고 했다. ㅎㅎㅎ 저자는 나쁜 멘토? ㅋㄷㅋㄷ

뒷부분은 저자의 추천 책들로 할애 되어 있는데, 대표적인 추천 장르는 '고전'이었다.
자유론, 추상록, 아드데모니쿰, 로마사, 일리아드, 유클리드의 기하학 서적, 오디세이아, 아리스토 텔레스가 쓴 수사학 서적... 등등.... + 존 스튜어트 밀 식 독서법... 논어, 맹자, 순자...
너무 많네;;; ㄷㄷㄷ

몇가지 골라서 읽어봐야 겠다. -_- 나도 뛰어난 사람이 되고프므로 ㅋㅋㅋ

참... 나의 마음을 후벼팠던 ;;; 힐러리의 '존 스튜어트 밀 식 독서법'과 5가지 소원칙...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 후에 오는 것들 - 男  (0) 2008.11.10
찰리 브라운  (4) 2008.11.09
대한민국 20대, 내집마련에 미쳐라  (4) 2008.08.28
끌림  (4) 2008.08.07
몰입의 즐거움  (0) 2008.08.05